(제공: 하나은행)
(제공: 하나은행)

[천지일보=박수란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26일부터 한 달간 생애 연금자산관리 지원을 위한 개인형 IRP 신규 가입 이벤트 개인형 IRP는 슬기로운 TDF·TIF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25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 기간 중 전국 하나은행 영업점 뿐 아니라 인터넷 뱅킹, 하나원큐 앱 등 다양한 비대면 채널을 통해 TDF·TIF를 운용자산으로 개인형 IRP를 가입하면 하나머니를 적립해준다.

이를 통해 연말이 되기 전 미리 연말정산과 은퇴자금 마련 준비는 물론 하나머니까지 덤으로 챙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로 했다.

하나은행은 이벤트 기간 중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가입 ▲10만원 이상의 금액으로 1년 이상 자동이체 ▲TDF·TIF 매수비율 50% 이상 등록 세 가지 요건을 모두 충족한 손님에게 현금처럼 쓸 수 있는 하나머니 5천 머니를 지급한다.

또 타 금융기관의 연금저축이나 개인형 IRP 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이전하는 ▲계좌이체 신규 10만원 이상 ▲TDF·TIF 매수비율 10% 이상 등록 두 가지 조건을 충족해도 5천 하나머니를 지급한다.

한편 미국 퇴직연금 시장에서 약 1000조원 이상의 규모로 운용 중인 TDF는 2016년 국내 도입됐으며 최근에는 투자자들의 인식이 높아지며 7월말 기준 설정액은 3조 53121억원에 달하고 있다.

TDF(Target Date Fund)는 투자자의 은퇴 예상 시점까지 남은 기간에 따라 투자자산과 안전자산의 비중을 지속적으로 변동시키며 운용하는 전략이 특징인, 연금 적립기 자산관리에 특화된 상품이다.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IBK카드 온라인 신규 회원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다음달 말까지 기업은행 홈페이지, 모바일 뱅킹 애플리케이션 i-ONE뱅크, 온라인 제휴채널에서 개인신용카드를 새로 발급하고 10월 말까지 10만원 이상 사용한 고객이다.

대상 카드는 최근 새롭게 출시한 항균카드 ‘데일리위드(DailyWith)’ 카드를 포함해 쇼핑앤조이카드, 일상의 기쁨카드 등 총 9개 카드다.

데일리위드(DailyWith) 카드는 국내 최초로 카드 표면에 항균필름을 코팅한 카드로, 99.9%의 항균성을 가지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