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6일 16회차 방송…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어떻게·방역-경제 조화 방법은·주식시장 투자방법은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 26일 16회차 방송… 2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은 어떻게·방역-경제 조화 방법은·주식시장 투자방법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천지TV의 경제 프로그램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가 26일 오후 1시 16회차 방송을 한다.

이인철 참조은경제연구소장이 진행하며, 패널로는 김대종 세종대 경제학부 교수, 곽상준 신한금융투자 여의도 본사 영업부 부지점장이 출연한다.

이날 방송에서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불가피한 가운데 지급대상을 놓고 정치적 쟁점이 되고 있는 이슈를 다룬다. 또한 방역과 경제를 놓고 딜레마에 빠진 정부에 대안을 제시한다.

사흘째 1% 이상 상승세를 기록하는 코스피와 동반 상승세인 코스닥 등 국내 주식시장 이슈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또한 애플과 테슬라가 액면분할을 곧 실시하는 가운데 미국주식시장에 대해서도 이야기를 다룬다.

방송은 천지일보 홈페이지, 유튜브와 네이버TV에서 생중계 되며, 이후 다시 보기할 수 있다.

지난 방송에서는 코로나19 2차 대유행 우려가 현실로 나타나면서 이에 대한 경기를 진단했다. 또 정치적 이슈로 번진 부동산 문제에 대해서도 다뤘다.

여당이 법정최고금리를 10%로 인하하는 법안을 발의한 가운데 이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서민금융 부작용 문제도 다뤘다. 득보단 실이 더 크다는 서민금융 전문가의 지적이다. 곧 서민들을 불법사채시장으로 더 몰 것이라는 것.

천지TV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 ⓒ천지일보 2020.5.20
천지TV ‘이인철의 경제인사이트(insight)’ ⓒ천지일보DB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