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화분 만들기 실천 행사. (제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0.8.25
청렴화분 만들기 실천 행사. (제공: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천지일보 2020.8.25

민원인·학부모에게 청렴문화 전파

"청렴은 나의 자존심이다" 등 다양

[천지일보 남양주=이성애 기자]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지난 24일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1직원 1청렴화분 만들기’ 행사를 실시했다.

청렴화분을 개인 책상에 비치해 매일 바라봄으로써 일상 속에서 개인의 청렴 실천의지를 다지는 기회 마련하고, 민원인·학부모에게 청렴문화를 전파한다는 취지이다.

부서별로 직원들에게 미니화분을 배부하고, ‘자신만의 청렴다짐(청렴문구)’를 작성한 푯말을 화분에 꽂는 것으로 진행됐다.

직원들은 ▲처음처럼, 청렴한 마음으로 변함없이 ▲청렴은 나의 연금지킴이! ▲청렴의 향기로 물들이다 ▲청렴은 미래다 ▲청렴은 나의 자존심이다 ▲한결같은 마음으로 늘 청렴하게 등 저마다 특색 있는 청렴다짐을 작성했다.

더불어 구리시에 위치한 한 사립유치원 유아 및 교직원에게도 청렴화분 만들기 세트 90개를 전달해 유아의 발달수준에 적합한 청렴교육, 유아 도덕적 감수성 향상 및 사립유치원 교직원들의 청렴실천 다짐 기회를 제공했다.

신숙현 교육장은 “‘깨끗하고 청렴한 구리남양주 교육’을 위해 올해는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청렴화분 만들기로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화훼 농가를 지원하고, 직원들이 일상에서 청렴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를 갖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