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스님의 종교산책’ 24일 시대를 빛낸 종교 인물 조명… 첫 시간 ‘맹자’
‘혜원스님의 종교산책’ 24일 시대를 빛낸 종교 인물 조명… 첫 시간 ‘맹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우리 역사와 삶 속 깊숙이 자리한 종교의 화합과 상생의 길을 모색해보고자 시작된 ‘혜원스님의 종교산책’ 16회가 24일 오후 3시 시청자들을 만난다.

‘혜원스님의 종교산책’은 알면 쓸모 있는 종교상식 ‘알쓸종상’, 종교 돋보기 등 알찬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특히 이번 회차부터는 종교 돋보기 시즌2로 시대를 빛낸 종교인물들을 찾아 재조명하는 ‘시대를 빛낸 종교인물 50인’ 코너가 진행된다. 이날 그 첫 번째 시간으로 ‘맹자’를 조명한다.

이번 16회에서는 ‘인내’를 주제로 먼저 ‘알쓸종상’ 코너에서는 불교에서 오랜 기간 수행의 결정체로 알려진 ‘사리(舍利)’에 대한 의미를 살핀다.

한 주간 이슈를 아우르는 종교이슈3 코너도 진행된다. 이번 회차 종교이슈3에서는 교회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확산과 교회들의 대응, 사랑제일교회 논란, 전광훈 목사의 한기총 사퇴 등 이슈가 다뤄진다.

진행은 대한불교 임제종 평인사 주지 혜원스님이 맡았으며, 고정 패널로는 민족도교 김중호 도장과 천지일보 강수경 기자가 나선다. 방송은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천지TV가 중계한다.

혜원스님의 종교산책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오후 3시 시청자를 맞는다. 방송은 천지일보 홈페이지에서 기사 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