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윤상현 국회 외통위원장이 22일 서울 여의도 국회 외통위원장실에서 한미 방위비 분담금 특별협정과 북한 관련 통일안보 등 현안을 논의하기 위한 외교통일위원회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4.22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무소속 윤상현 의원. ⓒ천지일보 DB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무소속 윤상현 의원은 24일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주회한 8.15 노동자 대회에서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것과 관련, 정부의 공권력이 보수단체와 기독교 단체만을 향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광복절 보신각 일대에서 2000명이 참석한 민노총 집회에서도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하는데 코로나가 완벽히 정치수단화되고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윤 의원은 “똑같이 광화문 종각일대에서 집회를 열었는데, 광화문 중심의 보수단체와 기독교단체들은 체포, 구속 및 검사가 대대적으로 행해지고 있다”며 “반면 종각역 중심의 민주노총은 검사는커녕 동선조차 파악하지 않았다고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심지어 보건소에서 광화문 집회에 참석했냐는 전화가 오자 ‘민노총 집회 참석했다’고 답해 검사를 피했다는 웃지 못 할 글까지 유포되는 실정”이라며 “정부여당이 강조한 ‘살아있는 공권력’의 엄중함은 유독 보수단체, 기독교 단체만을 향하고 있는 것 같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국민이 정부에 위임한 공권력은 감염병을 방역하라는 최후의 수단이지, 보수단체를 소탕하라고 부여한 정치권력이 아니다”라며 “상식적인 결정으로 광복절 집회를 허가한 박형순 판사를 해임해달라는 청와대 국민청원이 20만명을 넘고, 이에 편승한 여당의원이 일명 ‘박형순 금지법’을 발의했다”고 했다.

그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왜 민주노총 집회 참석자에 대해 검사나 자가격리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진영 장관이 즉답을 하지 못한 일을 지적하며 “민주노총에서는 조합원들에게 검사받으라고 공지했는데, 정작 보건소에 검사받으러 가자 광화문 집회 참석자가 아니니 돌아가라고 했다고 한다. 코로나가 완벽히 정치수단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