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신상진 부위원장이 24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우한 코로나19 대책특위-예방의학 전문가 합동 긴급 간담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2.2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내정된 신상진 전 의원. ⓒ천지일보DB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미래통합당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내정된 신상진 전 의원이 23일 “제 개인적인 생각에는 2차 재난 지원금은 취약계층에 집중 지원되면 좋겠다”고 주장했다.

통합당 코로나19 대책 특위는 오는 24일 비상대책위원회 의결을 거친 후 본격 활동에 나선다. 통합당 코로나19 대책 특위는 ▲치료제 확보 ▲백신 개발 ▲KF94 마스크 수급 안정 ▲전국 의료 통합관리시스템 구축 ▲취약계층 지원 ▲현장실태 파악 등에 대해 정부와 협력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신 전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 후 기자들과 만나 “모든 국민이 다 피해를 보고 있지만, 좋은 직장에 피해 없이 잘 다니는 분들도 있다”며 “그분들도 똑같이 재난지원금을 받는다는 건 상식적으로 불합리하다”고 말했다.

그는 “아직 코로나19 대책 특별위원장에 내정된 상태고, 당 차원의 이야기 흐름도 있을 것”이라며 “직접적으로 큰 타격을 받은 사람들을 대상으로 재난지원금이 충분히 지원돼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재정적 여력이 있다면 많은 국민에게 지급이 되는 것도 검토해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신 전 의원은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은 좀 더 심각한 검토가 필요하다”며 “방역에 도움이 될지는 몰라도 사회·경제적인 어려움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추이를 보며 점검해야 할 사안”이라는 입장을 보였다.

이어 “코로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국민 협조가 가장 필요하다. 국민 협조를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국민과 함께하는 사회 풍토가 조성돼야 한다”며 “특정 집단이나 개인을 범죄자로 모는 낙인찍기 태도는 정부가 앞장서서 지양해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신 전 의원은 “의료인들의 협조를 더욱 절실히 구해야 할 코로나 전쟁 시기에 정부는 의료인들을 자극하고 파업에 이르게 하며 의료공백을 자처하고 있다”면서 “정부는 의대 정원 확대라는 일방적인 정책을 코로나 전쟁이 종식될 때까지 취소하고 의료계와 머리를 맞대고 의료정책을 펼쳐나갈 것을 촉구한다”고 했다.

그러면서 “통합당은 코로나 극복을 위해 정부에 협조할 건 하고, 국민의 입장에서 한치의 부족함 없이 최선을 다하고자 한다”며 “정부에서도 이러한 충정을 이해하고 코로나를 정쟁의 도구로 삼지 말아 줄 것을 특별히 강조해서 부탁한다”고 호소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