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e쿠폰. (제공: 롯데쇼핑)
롯데온 e쿠폰. (제공: 롯데쇼핑)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롯데온이 지난 3~5일 3천명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추석 선물 트렌드 조사’에서 응답자의 50.1%가 이번 추석 받고 싶은 선물로 ‘e쿠폰’을 선택했다. 뒤를 이어 한우·과일 등 신선식품과 건강식품 등을 받고 싶은 선물로 뽑았다.

지금까지 명절이면 한우나 과일 등의 선물세트를 구입해 고향을 찾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이번 설문 조사 결과 코로나19로 인해 전체 응답자의 2명 중 1명은 집에서 가족들과 연휴를 보낼 것이라고 답했으며 응답자의 62.5%는 온라인에서 선물을 구매 할 예정이라고 응답했다.

이는 소비 패턴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옮겨지는 것과 더불어 코로나19 의 영향으로 언택트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으면서 생겨난 현상이다. 즉 직접 만나지 않고도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e쿠폰이 주는 사람과 받는 사람 모두가 만족하는 선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롯데온은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해 이번 추석 선물로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토이저러스, 롭스 등 롯데 계열사의 모바일 상품권 및 기프티콘 등 e쿠폰 상품을 강화한다.

또한 롯데온은 추석 시즌에 맞춰 선물하기 기능에 추석 선물세트 코너를 새롭게 만들어 선물 세트·건강 기능 식품 등을 판매한다. 특히 내달 14~25일 선물하기 이용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천명에게 엘포인트(L.POINT) 5천포인트를 제공한다.

지경 롯데e커머스 마케팅2팀장은 “코로나19 등으로 이번 추석 분위기는 이전과 상당히 다를 것으로 예상한다”며 “추석 선물 선호도 조사에 따라 언택트 테마에 맞는 선물세트 구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