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뉴스) 20일 오전 경기 화성에 있는 용주사 호성전에서 불이나 20여분 만에 꺼졌다.이 불로 호성전이 모두 탔다.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불에 탄 호성전에는 사도세자, 정조대왕, 경의황후(혜경궁 홍씨), 효의왕후 김씨(정조의 비)의 위패가 모셔져 있었다. 사진은 소방당국이 불이 난 용주사 호성전을 진화하는 모습. (출처: 연합뉴스)
 20일 오전 경기 화성에 있는 용주사 호성전에서 불이나 20여분 만에 꺼졌다.이 불로 호성전이 모두 탔다.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이날 불에 탄 호성전에는 사도세자, 정조대왕, 경의황후(혜경궁 홍씨), 효의왕후 김씨(정조의 비)의 위패가 모셔져 있었다. 사진은 소방당국이 불이 난 용주사 호성전을 진화하는 모습. (출처: 연합뉴스)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20일 오전 1시 10분쯤 경기 화성의 용주사 호성전에서 불이났다. 이 불은 20분만에 꺼졌지만 정조의 위패가 모셔진 호성전이 모두 전소했다.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불에 탄 호성전에는 사도세자, 정조대왕, 경의황후(혜경궁 홍씨), 효의왕후 김씨(정조의 비)의 위패가 모셔져 있었다. 호성전은 1950년 6.25 때 소실됐다가, 1988년 복원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용주사는 대한불교조계종 제2교구 효찰대본산으로 조선 22대 임금 정조가 친부인 장조(사도세자)가 묻힌 융릉을 수호하고 망자의 명복을 빌기 위해 지은 절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