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푸드는 수도권에 위치한 뷔페 외식 브랜드 ‘올반’과 ‘보노보노’ 일부 매장이 한시적으로 영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출처: 올반 홈페이지 캡처)
신세계푸드는 수도권에 위치한 뷔페 외식 브랜드 ‘올반’과 ‘보노보노’ 일부 매장이 한시적으로 영업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출처: 올반 홈페이지 캡처)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정부가 19일부터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 지역을 대상으로 ‘뷔페 금지’ 조치를 내려 외식·호텔업계는 운영을 중단한 채 대응마련에 나서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주요 뷔페 외식 브랜드들은 18일 오후 발표된 정부 지침에 따라 일제히 운영을 중단한다고 밝혔다.

신세계푸드는 해산물 뷔페 ‘보노보노’와 한식 뷔페 ‘올반’ 영업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신세계푸드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강화하는 정부 지침에 따라 19일부터 일시적으로 운영을 중단한다”고 전했다.

CJ푸드빌도 대표 외식 브랜드인 ‘계절밥상’과 ‘빕스’의 수도권 매장 운영을 19일 0시부터 잠정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업계에선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한 당연한 조치라며 정부의 지침을 따르고 있지만, 내부적으로 실적 악화 등에 대한 고민이 크다.

호텔업계도 상황은 마찬가지다. 서울시 중구에 있는 5성급 호텔 더플라자는 19일 점심 식사부터 뷔페 레스토랑 ‘세븐스퀘어’를 운영하지 않기로 했다. 더플라자는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취소연락을 취했다. 사전에 조식 포함 상품을 예약한 투숙객의 경우 방 안에서 식사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호텔 관계자는 “이미 조식 포함 상품을 예약한 투숙객에게 테이블로 한 상차림 메뉴를 직접 가져다줄 계획”이라며 “고객 불편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수도권 중심으로 코로나19가 재확산하면서 외식·호텔 업계 경영에 큰 타격을 받고 있다. 가뜩이나 코로나19 영향으로 기울어진 업황에 운영중단까지 겹쳐 돌파구 마련에 부심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