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수란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대구·경북 지역의 고용 활성화와 거래 기업의 인재 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2020 대구·경북 언택트(Untact) 일자리박람회’를 1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기간은 다음 달 10일까지다. 기업은행과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한국산업단지공단(이사장 김정환)이 공동 주최한다.

코스피 상장기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2개사가 참여한다. 참여 기업 중 약 70%는 대구·경북 소재 기업이다.

박람회는 영상기반 채용 플랫폼 ‘직감’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이력서 접수부터 면접까지 모든 과정을 언택트 방식으로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참가기업의 채용공고를 영상으로 확인하고 기업별 상담 게시판에서 인사 담당자와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

1차 면접은 기업 인사담당자가 질문을 사전 등록하고 구직자는 답변 영상을 업로드(Upload)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차 합격자들은 앱(App)을 통해 실시간 면접을 진행한다. 선착순 지원자 500명은 면접지원금도 받는다.

또 오늘부터 이틀 동안 오후 4시에 각각 서울과 대구에서 유튜브 채널로 Live 채용설명회도 진행한다. 참여기업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채팅창을 활용해 실시간 질의‧답변도 진행할 예정이다.

개막식 또한 온라인으로 전환해 윤종원 기업은행장 등 각 기관장들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구직자들을 격려하고 취업 성공을 기원했다.

박람회는 8월 30일까지 홈페이지와 앱(App)을 통해 구직자들의 이력서와  면접 영상을 접수한다. 개막식 영상을 비롯한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2020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2009년부터 ‘일자리 창출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총 15만 개의 중소기업 일자리를 매칭했다. 또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인 ‘i-ONE JOB’을 운영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대구·경북 언택트 일자리박람회는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원 가능하다”며 “우수 중소·중견기업에서 일하기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