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온라인 소통 "궁금하면 알아보아요"
경기도교육청, 온라인 소통 "궁금하면 알아보아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소통 포스터. (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 2020.8.13
온라인 소통 포스터. (제공: 경기도교육청) ⓒ천지일보 2020.8.13

공유로 학생자치 활성화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

[천지일보 경기=이성애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코로나19로 급격히 변화한 교육환경에 따라 새롭게 구성한 학생자치활동 운영 방안을 각 학교에 13일 안내했다.

도교육청은 감염병 상황이 길어지면서 대면활동 중심이던 학생자치활동의 온라인 운영 사례를 발굴해 공유함으로써 학교마다 상황에 따라 학생자치활동을 지속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초점을 뒀다.

각 학교는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선거공약 발표와 선거운동, 투표과정을 거쳐 학생자치회를 구성하기도 하고, 학생자치회 부서 활동을 카드뉴스, 영상 등으로 제작해 비대면 홍보를 진행하는 등 활동 방법을 다양화하고 있다.

또 학생자치회 주최로 ▲온라인 공연 ▲온라인 동아리 박람회 ▲릴레이 캠페인 ▲온라인 청소년 기후행동 캠페인 등을 통한 사회참여 영역 확장 ▲교직원과 나누는 온라인 정담회 ▲교육공동체가 참여하는 온라인 대토론회를 운영할 수 있다. 

정태회 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은 “모든 학생이 어려운 감염병 상황에서도 사회참여 주체로서 학생의 자치활동 권리는 보장돼야 한다”면서 “온라인에서도 소통하고 공유함으로써 학생자치가 교육활동 중심에 자리매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