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 재취업전문가 2기 과정’ 개설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 재취업전문가 2기 과정’ 개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니어벤처협회 2020년 정기총회 사진. (제공: ㈔시니어벤처협회)
㈔시니어벤처협회 2020년 정기총회 사진. (제공: ㈔시니어벤처협회)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시니어벤처협회(회장 신향숙)가 다음달 11, 12, 18, 19일 4일에 걸쳐 재취업분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시니어 재취업전문가 2급 2기과정’을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시니어 재취업전문가 2급 양성과정’은 협회가 고용노동부(고용부)로부터 정식인가 받아 운영관리하는 민간자격증 과정으로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및 연봉협상 ▲재취업 컨설팅 등에 대한 실무노하우를 중심으로 총 24시간 진행된다.

관련분야 실무전문가인 간호재 돈·일·꿈 연구소 소장은 시니어벤처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교육과정의 전체 강의를 직접 진행할 계획이다.

본 과정을 수료하고, 관련 자격증 인증시험을 통과한 수료생들에게는 ‘시니어재취업전문가 2급 자격증’이 교부되며, 협회가 운영하는 시니어 재취업지원센터에서 실무실습과 무료상담컨설팅 활동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받게 된다.

또한, 향후 협회의 재취업지원서비스 진로상담 및 재취업 컨설팅 분야의 전문컨설턴트로 활동하게 된다.

고용부는 지난 5월 1일부터 1000명 이상 노동자를 고용하고 있는 기업은 1년 이상 재직한 50세이상 비자발적 이직 예정자들에게 이직일 직전 3년 이내에 경력·적성 등의 진단 및 향후 진로설계, 취업알선, 재취업 또는 창업에 관한 교육 등 재취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의무적으로 제공하도록 고시한 바 있다.

협회는 지난 7월, ‘시니어재취업전문가 2급과정’ 1기 과정을 진행해 1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민간자격인증 시험에 응시한 12명이 모두 합격해 민간자격증을 교부할 예정이고, ‘시니어재취업전문가 1급 1기과정’을 오는 28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신향숙 시니어벤처협회 협회장은 “이번 시니어 재취업전문가 양성과정은 재취업컨설팅을 직접 수행하는데 필요한 전문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실무중심 교육과정”이라며 “향후 협회가 제공하는 재취업지원서비스의 중심역할을 수행할 재취업지원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라고 설명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