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스터트롯 콘서트 포스터.
미스터트롯 콘서트 포스터.

[천지일보=최빛나 기자] ‘미스터트롯’ 콘서트 티켓을 중고 거래 사이트 등에서 구매하려다가 사기당한 피해자들이 잇따르자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부산 북부경찰서는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미스터트롯 콘서트 티켓 사기 피해를 봤다’는 고소장을 접수하고 수사하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일부 피해자가 돈을 입금한 계좌는 현재 부산 북구에서 개설된 A씨 금융계좌로 확인됐다. 이 계좌와 관련된 중고거래 피해 고소장이 현재까지 5건 접수됐으며, 피해 금액은 270만원이라고 경찰은 전했다.

미스터트롯 콘서트 사기 피해자 모임 등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월부터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전국투어 콘서트 티켓을 판매한다고 글을 올린 뒤 돈만 받아 챙기고 현재까지 콘서트 티켓을 발송하지 않았다.

A씨는 매크로 프로그램을 이용해 티켓을 대량으로 확보해 일반적인 중고거래가보다 저렴하게 판매한다며 구매를 유도했다.

티켓을 구하려다가 낭패를 본 전국의 피해자들은 카카오톡 오픈 채팅방을 개설해 피해 사실을 공유하고 있다. 현재까지 채팅방 등에서 사기를 당했다고 호소하는 피해자는 200여 명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나 이들이 모두 A씨 계좌로 돈을 입금했는지 여부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다. 경찰은 A씨에게 출석요구서를 발송한 상태며 출석하지 않을 경우 체포 영장을 발부받아 추적에 나설 계획이다.

한편 ‘미스터트롯’ 콘서트는 지난 4월부터 시작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및 방역 지침 준수에 따른 집합제한 행정 명령 등에 따라 총 4차례 연기 끝에 이달부터 재개했다. 피해자 대부분은 콘서트 연기로 티켓을 못 받았다고 생각하다 최근 콘서트가 재개되면서 뒤늦게 피해 사실을 알게 됐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