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부터)신용민 한국동서발전 사회공헌부장, 문홍석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이윤규 안전보건공단 사회가치혁신부장이 다문화 아동 한글, 문화 교육 지원금 전달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 ⓒ천지일보 2020.8.10
신용민 한국동서발전 사회공헌부장, 문홍석 울산사회적경제지원센터장, 이윤규 안전보건공단 사회가치혁신부장(왼쪽부터)이 다문화 아동 한글·문화 교육 지원금 전달식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한국동서발전) ⓒ천지일보 2020.8.10

[천지일보=김정자 기자] 한국동서발전은 10일 울산 남구 소셜캠퍼스온 사회적기업성장지원센터에서 저소득 다문화가정 아동 대상 한글·문화 교육 지원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언어·문화적 차이로 인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다문화 아동(6~10세) 40명을 대상으로 울산 지역 교원 퇴직인력 25명이 한글·문화 교육을 시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서발전은 안전보건공단과 함께 아동들의 교육에 필요한 교구재, 셔틀버스 운영 비용 등 교육 운영비 1800만원(동서발전 1000만원, 안전보건공단 800만원)을 지원했다.

교육은 울산외국인센터, 북구 양정 작은도서관 등 4곳에서 한국어 학습 및 문화·예술을 주제로 이달부터 12월까지 총 16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은퇴한 교육전문가들이 교직 생활의 노하우를 활용해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다문화 가정 아동의 학습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해 10월 지역 내 학교 및 아동센터 학생을 위한 강의 개설, 운영을 지원하는 다문화강사 양성 사업 ‘글로벌 에듀 브리지(Global Edu-Bridge)’을 시행하는 등 지역사회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상생의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수행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