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종합기술원 소속 직원이 공구현미경을 사용해 시험편의 길이를 측정하고 있다. (제공: 한전KPS) ⓒ천지일보 2020.8.10
한전KPS 종합기술원 소속 직원이 공구현미경을 사용해 시험편의 길이를 측정하고 있다. (제공: 한전KPS) ⓒ천지일보 2020.8.10

계측장비·품질교육 지원

[천지일보=전대웅 기자] 한전KPS가 ‘S-SURE'(Standard-Sure) 프로그램의 대상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중소기업의 기술 표준화 지원에 본격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지역산업 육성 및 품질보증 지원을 위한 ‘S-SURE’ 프로그램은 경기침체 등으로 경영 애로를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기술표준 유지(계측기 및 공기구의 검·교정)에 흔들림이 없도록 중소기업과 동반성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한전KPS는 계측장비 교정 260여개 업체, 품질교육지원 144개 업체를 선발해 검·교정비 등 총 15억여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기술표준과 품질 수준 역량을 강화, 공급 부품의 신뢰성을 확보함으로써 전력산업의 안정적 운영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한전KPS는 KOLAS 교정기관으로서 축적된 노하우와 교정 기술을 활용해 전력산업 협력업체와 지역 중소기업에게 전수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에 선정된 중소기업 대표는 “모든 제조공정의 기초가 되는 계측장비 교정은 생산하는 제품 품질 유지를 위한 필수 절차”라며 “한전KPS의 ‘S-SURE’ 사업은 매년 모든 계측장비를 교정해야 하는 중소기업의 입장에서 큰 도움이 돼 피부에 직접 와 닿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회사의 고유 업(業) 특성을 살린 ‘S-SURE’를 전국의 중소기업 기술표준 및 품질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확대해 국가 산업기술 기반을 공고히 해나가는 한편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창출의 새로운 모델로 정립해 나갈 예정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