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경애 “한상혁, 윤석열·한동훈 꼭 쫓아내야 한다 말해” 폭로
권경애 “한상혁, 윤석열·한동훈 꼭 쫓아내야 한다 말해” 폭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경애 변호사. (출처: 권경애 변호사 페이스북)
권경애 변호사. (출처: 권경애 변호사 페이스북)

민변 출신 권경애 변호사

한상혁 방통위원장 지목해

“한동훈 쫓아낸다고 말해”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민변) 출신 권경애 변호사가 이른바 ‘검언유착’ 의혹 사건 보도가 되기 전 정부 고위 관계자로부터 소식을 전해 들었다는 취지의 글을 올렸다 삭제해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권 변호사는 이후 “기억에 오류가 있었다”고 일부 사실관계를 정정했지만,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에게 “윤석열·한동훈을 쫓아내야 한다”고 전화를 받았다며 권언유착 의혹을 거두지 않아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권 변호사는 5일 새벽 자신의 페이스북에 “곧 삭제 예정. 옮기지 마세요”라면서 글을 하나 게시했다. 해당 글에서 권 변호사는 “MBC의 한동훈과 채널A 기자의 녹취록 보도 몇 시간 전에 한동훈은 반드시 내쫓을 거고 그에 대한 보도가 곧 나갈 거니 제발 페북을 그만두라는 호소? 전화를 받았다”고 주장했다.

권 변호사는 “날 아끼던 선배의 충고로 받아들이기엔 그의 지위가 너무 높았다”며 “매주 대통령 주재 회의에 참석하시는 방송을 관장하는 분이니 말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몇 시간 후 한동훈의 보도가 떴다”며 “그 전화의 의미를 파악하는 데는 시간이 그리 필요치 않았다”고 밝혔다.

권 변호사는 “너무 답답해서 올리는 글”이라며 “누구도 어디도 퍼가지 마십시오. 소송 겁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나 여러 매체가 보도하면서 삭제된 글임에도 구체적으로 알려지게 됐다.

권 변호사가 언급한 고위 관계자는 일부 언론을 통해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이라는 추측이 제기됐다. 한 위원장도 권 변호사와 친분이 있는 민변 출신 변호사라는 점에서다. 하지만 한 위원장은 이날 입장을 내고 사실을 완강히 부인했다.

한 위원장은 “권 변호사와 검언유착 의혹을 보도한 MBC 보도 직전에 통화했다는 보도는 명백한 허위사실”이라며 “통화시간은 MBC 보도가 나간 후 1시간 이상 지난 9시 9분”이라고 밝혔다. 이를 증명하기 위해 한 위원장은 자신의 통화내역까지 캡처해 공개했다.

한 위원장의 반박에 권 변호사는 이날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MBC 보도 이후 한 위원장으로부터 전화를 받았다며 “기억에 오류가 있었다”고 일부 사실을 정정했다. 다만 그는 이번엔 한 위원장이 “한동훈은 진짜 아주 나쁜 놈이다. 쫓아내야 돼” “한동훈은 내가 대리인으로 조사를 받아봤잖아. 진짜 나쁜 놈” 등의 발언을 했다고 폭로했다.

권 변호사는 “뒤늦게 확인한 MBC 보도에서 한 검사장 이름이 언급되지 않았는데도, 보도 직후에 그의 이름이 언급이 돼 강한 의구심이 들었다”며 “권언유착 가능성을 여전히 의심하는 이유”라고 밝혔다.

한 위원장은 다시 기자들에게 “(권 변호사와 이런 통화를 했는지) 기억이 안 난다”며 “일반적인 검찰의 강압적 수사 행태를 얘기하다 보면 한 검사장 얘기도 나올 수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과 권경애 변호사가 통화한 내역.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한상혁 방송통신위원장과 권경애 변호사가 통화한 내역. (제공: 방송통신위원회)

아래는 권 변호사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한 위원장과의 대화 내용.

한 위원장: 윤석열이랑 한동훈은 꼭 쫓아내야 한다.

권 변호사: 촛불 정권이 맞냐. 그럼 채동욱 쫓아내고 윤석열 내친 박근혜와 뭐가 다르냐, 임기가 보장된 검찰총장을 어떻게 쫓아내냐. 윤석열은 임기가 보장된 거고. 윤석열 장모는 수사 하면 되지 않느냐.

한 위원장: 장모나 부인 만의 문제가 아니다, 내가 김건희(윤 총장 배우자)를 잘 안다. 윤석열도 똑같다, 나쁜 놈이다. 한동훈은 진짜 아주 나쁜 놈이다. 쫓아내야 돼.

권 변호사: 한동훈 등등은 다 지방으로 쫓아 내지 않았냐.

한 위원장: 부산 가서도 저러고 있다. 아예 쫓아내야지. 한동훈은 내가 대리인으로 조사를 받아봤잖아. 진짜 나쁜 놈이다.

권 변호사: 수사 참여할 때 검사가 좋아 보일 리가 있나. 뭐가 그렇게 나쁘다는 거냐.

한 위원장: 곧 알게 돼.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