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물류창고·제조공장 특별안전 점검 실시
안산시, 물류창고·제조공장 특별안전 점검 실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청 전경. ⓒ천지일보 2020.8.5
안산시청 전경. ⓒ천지일보 2020.8.5

다음 달 4일까지 산업단지 내 22개소에 민·관 합동 안전점검반 투입

[천지일보 안산=김정자 기자] 안산시가 다음 달 4일까지 관내 물류창고와 제조공장의 화재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민·관 합동 안전점검반을 꾸려 특별안전 점검에 나선다.

5일 시에 따르면 특히 올해 경기지역에서 물류창고시설 화재가 잇따라 발생한 만큼, 용접·용단 작업 시 화재예방 안전수칙 준수여부 등이며, 위험물, 유해화학물질 등을 취급하는 사업장은 연면적 및 준공 경과연수를 고려해 3종 시설물로 지정․고시하는 등 시설물안전법에 따라 관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점검대상은 물류창고 시설 4개소와 제조공장 18개소 등 모두 22개소로 시 안전 점검팀을 비롯해 소방서,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전기안전공사, 안전보건공단, 안산도시공사 등 모두 9명이 점검에 나선다.

점검은 건축, 소방, 전기, 가스, 안전 등 5개 분야이며 ▲건축법에 따른 피난동선 적합여부 ▲가스차단기, 누전차단기 등의 정상작동 여부 ▲소화기․스프링클러 등 소화설비 안전관리 실태점검 및 유지관리 체계 ▲사업장 내 안전․보건조치와 산업재해 예방 이행 여부 등이다.

시는 점검을 통해 법령 위반사항 및 불량 등으로 재난 발생 위험이 높은 경우 시정보완 조치하고, 개선사항 및 보완 여부에 대한 후속 조치 결과를 제출토록 하는 등 위반사항 이행 여부에 대한 점검도 수시로 진행한다.

시 관계자는 “향후에는 산업단지 점검에서 나타난 지적사항을 분석해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긴밀히 협조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안전을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