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윤희숙 미래통합당 의원이 3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본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미래통합당 윤희숙 의원은 5일 국회 본회의에서 부동산 3법과 관련한 여당의 찬성 토론에 대해 “극단적일 정도로 선동적이었다”고 비판했다.

윤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여당은 부동산 3법의 취지가 약자를 보호하는 것이니 다른 모든 것은 상관없다는 용감한 태도였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어 “‘불로소득을 근절하고야 말겠다’, ‘잘사는 사람한테 세금 많이 걷는 것이 뭐가 문제냐’고 포효하시는 분들이 가장 큰 박수를 받았다”며 “법을 만드는 사람이 과하게 용감한 것도 걱정이지만 이것이 편 가르기 선동과 결합하면 정말 답이 없다”고 지적했다.

윤 의원은 전날 더불어민주당의 단독 표결로 통과된 부동산 3법에 대해 “부동산 정책실패로 집값을 잔뜩 올린 정부가 되려 묵묵히 자기집에서 살아온 1주택자 국민들에게까지 세금 더 내라, 소득 없으면 집 팔아 세금 내고 이사 가라는 것으로 보인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정부가 자기 국민에게 집 팔아 세금 내라는 것은 어떤 나라에서도 있을 수 없는 비정상적인 행태”라며 “자기 집에서 살아왔을 뿐인 사람들의 집이 9억원 이상이라고 해서 기본권을 마구 짓밟아도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국회에 이렇게 많다”고 했다.

그는 “있는 사람한테 함부로 하자고 선동하는 것은 삶이 고단한 사람들로부터 박수를 받을 수는 있지만 위험하기 짝이 없는 정치행위”라며 “어제 국회에서 여당 의원들의 호응을 가장 뜨겁게 받는 선동자들의 발언은 평균적인 국민들의 생각과 너무나 동떨어져 있다”고 했다. 이는 열린민주당 김진애 의원이 “부동산 가격이 올라도 우린 문제없다”며 “다만 세금만 열심히 내달라”고 발언한 것을 비판한 것이다.

윤 의원은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아내인 정경심 교수가 ‘내 목표는 강남에 건물을 사는 것’이라고 동생에게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을 언급하며 “남다른 배포는 인정해야겠지만 정 교수가 ‘강남에 건물 사는 것이 꿈’이라고 했던 것은 사실 많은 사람의 꿈”이라면서 “그런데 뚱딴지 같이 여당 국회의원이 집단적으로 불로소득을 근절하자며 포효하고 환호하는 광경에 현기증이 났다”고 했다.

그는 “잘사는 사람한테 돈 뜯어내는 게 뭐가 문제냐는 외침도 현기증 나기는 마찬가지”라며 “어느 나라건 직접 사는 집에 중과세하는 경우는 없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