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삼성 경영권 승계 의혹과 관련해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에 불법 개입했다는 혐의를 받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6.8
[천지일보=남승우 기자] 삼성 경영권 승계 의혹과 관련해 삼성물산·제일모직 합병에 불법 개입했다는 혐의를 받는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지난 6월 8일 오전 서울 서초구 서울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6.8

“의혹 추가 폭로하겠다”며 금전 요구 혐의

이 부회장 의혹 수사팀에 송치 ‘아이러니’

[천지일보=홍수영 기자]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프로포폴 상습 불법 투약 의혹을 제기한 공익제보자가 이 부회장 측을 협박한 혐의로 구속됐다.

4일 법조계에 따르면 장영채 서울중앙지법 영장당직판사는 지난달 26일 이 부회장에 대한 의혹을 제보한 김모씨에 대해 “도망의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앞서 서울 강남경찰서는 이 부회장 측에 프로포폴 투약 의혹을 폭로하겠다며 금전을 요구한 혐의로 김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신청한 바 있다. 경찰은 김씨에게 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상 공동공갈 혐의를 적용했다.

경찰은 공범이 있는 것으로 보고 수사를 계속하고 있다.

현재 김씨는 지난달 31일 서울중앙지검에 송치된 상태다.

김씨는 지난 1월 이 부회장의 프로포폴 투약 의혹을 국민권익위원회에 공익신고한 인물이다. 탐사보도 전문매체 ‘뉴스타파’에 해당 의혹을 제보하기도 했다.

김씨가 이 부회장 관련 의혹을 알게 된 경위는 그의 여자친구인 것으로 파악된다. 김씨의 여자친구는 이 부회장이 다니던 한 병원에 근무하던 간호조무사 신모씨로 알려졌다.

김씨의 제보를 받은 권익위는 이 부회장에 대한 의혹을 대검찰청에 수사 의뢰했다. 이후 서울중앙지검 강력부(김호삼 부장검사)에 사건을 배당했다. 서울지검 강력부는 김씨를 송치받은 부서이기도 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