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방안 당정 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주택공급 확대방안 당정 협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출처: 연합뉴스)

김태년 “다양한 공급 확대 수단 마련”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가 4일 부동산 공급 대책에 언론과 시장에서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공급 물량이 담길 것이라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부동산 공급 대책 당정 협의에서 “부동산 시장 과열을 잠재우고 무주택 서민 불안을 가라앉히기 위해 다양한 공급 확대 수단을 마련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불안한 마음에 집을 사들이는 소위 공포 수요를 진정시킬 수 있도록 공급이 이뤄지도록 하겠다”며 “이번 공급 방안을 검토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지킨 원칙은 실수요자를 위해 주택 공급의 공공성을 강화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신규 주택 공급은 상당 부분 공공임대, 공공분양으로 채워져 무주택 서민의 주거안정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김 원내대표는 또 “부동산 투기는 근절하고 서민과 실수요자는 보호해 국민의 주거 안정과 복지를 실현하는 것”이라며 “서민과 실수요자를 위한 주택공급을 확대해 내 집 마련의 꿈을 이루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번 공급대책 수립 시 주택 공급 물량을 최대한 확보하기 위해 활용 가능한 모든 수단과 메뉴를 제로베이스에서 검토했다”며 “이미 밝힌 대로 태릉골프장은 검토하되, 그 외 그린벨트는 미래세대를 위해 보존한다는 원칙 하에 선정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이어 “주택 공급 물량의 양적 확대와 함께 그 물량 내용 면에 있어 실수요자 중심의 일반 분양은 물론 무주택자, 청년 등을 위한 공공분양과 장단기 임대 등이 최대한 균형되도록 고려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