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윤정인웨딩스튜디오)

요즘은 한 번 클릭으로 보험, 의류, 전자 제품, 부동산 등 다양한 업종의 상품들을 한눈에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원스톱 토탈 비교 사이트가 늘고 있다.

웨딩 분야 역시도 오래전부터 웨딩컨설팅 업체의 의해 다양한 웨딩 관련 업체 들을 비교 분석하며 소개하고 있다.

그러나 웨딩 컨설팅 업체 특성상 업체 소개를 해주는 대가로 수수료가 발생해 상품 가격에 거품이 생긴다는 단점과 웨딩컨설팅의 일방적인 업체 선정에 공정성이 저하되기도 했다.

이런 문제를 개선하고자 자발적인 업체 간 협력으로 공동체가 생겨나고 이것은 곧 온라인상에 카페들이 증가하는 현상으로 이어졌다. 울산 웨딩박람회 울산웨딩페어를 이끈 결준비와 울산웨딩포인트클럽이 대표적인 예이다.

업체의 자발적인 참여와 중간 상인이 없는 업체와 고객 간 직접적인 소통으로 카페의 상업성을 배제했다는 점에서 큰 성공을 이끌었고 그 결과 양 사이트 토탈 2만 명이 넘는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그 결과 탄탄한 구도가 구축되면서 실질적인 상거래라 할 수 있는 웨딩박람회까지 4회에 걸쳐 전국규모로 개최하는 등 업체와 고객 간 윈윈 효과를 꾸준히 누리고 있다.

이러한 결준비와 울산웨딩포인트클럽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의 울산에 있는 웨딩숍, 웨딩스튜디오, 허니문여행사, 예물, 한복, 전자제품, 혼수업체뿐만 아니라 웨딩홀까지 섭려에 나섰다.

울산의 삼산컨벤션웨딩홀, 지상웨딩홀, 동울산컨벤션웨딩홀 그리고 최근에 오픈한 센트럴컨벤션웨딩홀까지 함께 하면서 명실상부 울산 최대 웨딩사이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예비 신랑 신부들은 집에서 편하게 원클릭으로 웨딩홀의 내부 이미지와 뷔페 음식을 볼 수 있고 상담과 견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물론 비용과 불필요한 시간낭비는 필요 없게 된다. 결준비와 울산웨딩포인트클럽은 차후 울산에 있는 웨딩홀과의 상호협약을 더 늘릴 계획이라 귀띔했다.

컨설팅 의뢰의 금전적인 부담과 직접 발품 팔 시간낭비를 최대한 줄여 결혼 준비를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지역의 웨딩 업계의 관심을 받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