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서강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8.3
(제공: 서강직업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8.3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강전문학교 제2캠퍼스 신도림캠퍼스가 고용노동부로터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을 국비지원과정으로 승인받아 오는 10일 개강반 교육생을 선착순 21명으로 모집하고 있다.

이번 취득과정은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의 필기시험 5과목과 직업상담 실무과정인 실기시험을 준비하는 과정으로 구성된다.

직업상담사는 구인, 구직, 취업알선 상담 등과 관련된 직업정보를 수집,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내담자에 적합한 상담기법과 직업심리검사를 선택해 직업을 찾고자 하는 내담자를 돕는 역할을 한다.

직업상담사 2급 시험은 필기와 실기시험으로 나눠져 있다. 필기시험의 경우 직업상담학, 직업심리학, 직업정보론, 노동시장론, 노동관계법규 5과목으로 구성돼 각 20문항씩 150분간 시험을 치르게 된다. 각 과목별 40점 이상 취득해야 하며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할 수 있다. 실기시험은 직업상담 실무에 관한 내용으로 필답형 60점 이상이면 합격이 가능하다.

직업상담사는 미래의 직업시장을 예측하고 적합한 직업정보 제공하기 위한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서강전문학교에서 실시하는 직업상담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은 필기와 실기시험을 같이 준비하며 직업상담사가 되기 위한 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다.

서강직업전문학교는 직업상담사 이외에도 경비지도사 교육과정도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오는 31일 개강하는 과정을 모집 중이다.

서강직업전문학교의 국비지원교육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지원이 가능한 교육이다. 고용센터를 방문해 국민내일배움카드 발급상담을 받아 교육신청이 가능하며 국비지원으로 수강이 가능하다.

서강전문학교는 국비지원 교육 이외에도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실습을 매월 개강하며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양성에 힘쓰고 있다. 인기교육과정에 대해 다양한 장학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교육신청 및 문의는 서강전문학교 제2캠퍼스 신도림 캠퍼스로 하면 된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