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이 춘천시 소재 양돈농가에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0.7.31
한국전기안전공사 직원이 춘천시 소재 양돈농가에서 전기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제공: 농협) ⓒ천지일보 2020.8.2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농협(회장 이성희) 경제지주가 NH농협손해보험·한국전기 안전공사와 공동으로 지난달 13일부터 오는 9월 15일까지 사전에 사업참여를 신청한 농가(30호)를 대상으로 축사 전기안전점검 및 가축재해보험료 할인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의 일환으로 농협축산경제와 한국전기안전공사 관계자는 지난달 27일 강원도 춘천시 신동면 소재 양돈 농가를 방문해 축사 시설에 대한 전기안전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양돈 및 양계 농가를 대상으로 농협축산경제가 주관하는 현장컨설팅사업으로 전기안전 점검결과 우수등급 농가에 대해서는 NH농협손해보험에서 가축재해보험료를 할인해 주고 한국전기 안전공사는 전기안전점검을 원가수준으로 지원해주는 사업이다.

농협 김태환 축산경제대표이사는 “이번 축사 전기안전점검 및 컨설팅사업을 통해 축산농가의 실익 증진과 축사 화재예방에 대한 실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한다”며 “자체점검 및 관리 여력이 부족한 영세농가를 대상으로 노후 전기설비에 대한 집중적인 예방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