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R 5G 로고. (제공: LG유플러스)
U+AR 5G 로고. (제공: LG유플러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LG유플러스 AR미디어플랫폼 ‘U+AR’ 애플리케이션(앱)의 누적 시청건수가 6개월 사이 103% 증가했다. LG유플러스는 올해 6월 말 기준 U+AR 앱 시청건수가 지난해 12월 말 대비 이같이 증가했다고 31일 밝혔다.  

U+AR은 작년 4월 출시한 실감형 미디어 콘텐츠 플랫폼으로 가상의 인물 또는 캐릭터가 눈앞에서 보듯 3D로 나타나며 자유롭게 360도 회전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는 U+AR의 AR콘텐츠를 지난해 말 기준 30% 확대해 총 2200편을 제공하고 있다. 아이돌, 예능, SNS스타, 게임, 스포츠스타, 키즈, 트로트 등 콘텐츠의 장르도 다양하다.

아이돌 장르 순위는 1위 ‘벌써 12시 나만의 안무쌤 청하’ 2위 ‘AOA 설현 심쿵해 2배속’ 3위 ‘오늘부터 우리는 여자친구 유주’를 차지했다. 예능 장르에서는 개그우먼 장도연이 상위 10위 중 4개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 

SNS스타 1위는 상위 10개 콘텐츠 중 7개를 차지한 ‘펭수’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12월 EBS와 제휴를 통해 EBS 캐릭터에서 100만 유튜브로 급부상한 펭수의 AR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키즈 콘텐츠도 호응이 높았다. 어린이들의 대통령 ‘뽀로로’ ‘콩순이’ 순이었다. 각 캐릭터가 주제곡을 부르는 ‘뽀로로 바나나차차’의 경우 10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게임 장르에서는 꽃이 달린 풍선을 터뜨리며 최대한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봄꽃팡팡’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스포츠스타 장르는 ‘미스코리아 출신 트레이너 레이양’ ‘체조요정 손연재’ ‘요가여신 황아영’ 순이었고 트로트 장르는 ‘트로트 여신 조정민’ ‘트로트 퀸 장윤정’ ‘트로트계 세젤예 설하윤’ 순이었다.

박재규 LG유플러스 AR서비스팀장은 “5G 확산에 따라 AR과 VR 등 새로운 형식의 실감형 콘텐츠 소비가 점진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라며 “직접 만나기 힘든 연예인, 캐릭터 등과 함께 사진과 영상을 찍으며 잠시나마 추억을 쌓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