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영상회의로 '온라인 팬미팅'을 하는 모습. (제공: LG유플러스)
U+영상회의로 '온라인 팬미팅'을 하는 모습. (제공: LG유플러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LG유플러스가 제26회 드림콘서트 ‘CONNECT:D’에서 U+영상회의로 온라인 팬미팅을 진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코로나19로 국내 방문이 어려운 해외 팬들을 위해 온택트(Ontact) 콘서트를 열어 전 세계 팬들은 U+영상회의 솔루션을 통해 좋아하는 아이돌과 만나 감동적인 시간을 보냈다. 드림콘서트에는 EXO-SC, Red Velvet, 마마무, 러블리즈 등 K-POP 스타들이 출연했다.

온택트는 비대면을 일컫는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 대면방식을 가리킨다.

특히 이번 드림콘서트에서는 U+영상회의 서비스를 통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베트남 하노이, 중국 광저우 등 세계 각지의 K-POP 팬들 100명과 ‘온택트 팬미팅’을 진행했다.

U+영상회의는 PC 또는 스마트폰 앱(app)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나 손쉽게 실시간 영상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실시간 영상 제공을 포함해 ▲최대 1000명까지 동시접속 지원 ▲회의녹화 저장 ▲화이트보드 필기 ▲파일 및 동영상 공유 ▲URL을 활용한 간편한 회의 초청 방법 등 원격에서 협업하는 데 필요한 모든 기능을 포함한다.

박병주 LG유플러스 솔루션사업담당은 “U+영상회의는 전세계 25개 데이터센터가 구축되어있는 글로벌 서비스 업체와 제휴했다”며 “이번 드림콘서트처럼 영상 끊김 없이 해외 지사 간 협업 등 원격 업무 진행이 필요한 기업 고객에게도 빠르고 효율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