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서강전문학교에서 이동섭 전 국회의원이 특강하고 있다.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7.31
29일 서강전문학교에서 이동섭 전 국회의원이 특강하고 있다. (제공: 서강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7.31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강전문학교가 지난 29일 전 국회의원인 이동섭 법학박사를 초청해 특강을 진행했다.

이동섭 박사는 20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했으며, 태권도의 세계화를 위한 노력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스포츠인 출신 국회의원 중 한 명이다.

강의는 ‘민간경비와 국기태권도의 미래’라는 주제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개최됐다.

서강전문학교는 경찰복지특성화 학교로 경비, 경호, 보안 인력 분야에서 인재양성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그중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3일간 24시간 동안 경비업법, 체포호신술, 범죄예방론, 호송경비실무, 신변보호실무 등 10개의 과목을 이수해야 하는 교육이다.

현재 서강전문학교의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용산, 신도림 캠퍼스에서 매주 월화수, 수목금 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서강전문학교는 용산구청과 협약해 오는 8월 31일부터 3일간, 11월 2일부터 3일간의 일정으로 용산구민을 대상으로 일자리기금사업의 일환으로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을 무료로 진행한다. 각 기수별 선착순 50명 마감이다.

서강전문학교는 경비지도사 자격증 취득 1, 2차 통합과정을 국비지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8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매주 월화수 진행되는 교육 모집 중이며, 국민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국비지원을 받아 수강가능하다. 경비지도사 교육 외에도 직업상담사, 피부미용(헤어, 네일)등의 다양한 국비지원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서강전문학교로 신청 및 일정을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또한 서강전문학교는 사회복지현장실습, 보육교사실습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사회복지현장실습은 8월 15일, 보육교사실습은 8월 22일에 각각 개강하며 선착순 마감이다.

코로나19 사태가 안정될 때까지는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출석수업을 대체해 진행한다. 서울, 경기, 인천지역 이외에 충청, 전라, 경상, 강원, 제주 등의 전국 학생 모두 수강이 가능하며 서강전문학교 복지학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