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KT와이브로는 기존 서울 및 수도권과 5대 광역시에 이어 전국 82개 모든 시 단위 지역과 경부, 중부, 호남, 영동, 서해안, 남해, 신 대구-부산 등 7개 고속도로에 와이브로망 구축을 완료 하고 전국 인구대비 85% 커버리지를 갖췄다.

이렇게 와이브로 서비스 영역의 확대에 발 맞춰 와이브로 보급률을 높이기 위해 와이브로 서비스 가입자들에게 고가 브랜드의 공짜 넷북, 노트북을 공짜 또는 지원 제공하고 있는데 그 중 애플의 맥북 MC516, 맥북에어 MC505, 맥북프로 2라 불리는 뉴맥북프로 MC700까지 와이브로 결합 상품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KT 와이브로 신청은 접수부터 개통, 배송까지 1~2일 안에 신속히 처리하고 있는 KT 와이브로가입센터(http://www.ktnwibro.co.kr)를 통하면 되는데 와이브로 50G 요금제 결합 넷북, 노트북 가입 시에는 가입비 면제, 와이브로 14일 무료, 와이브로 단말기 무료, 배송비 무료뿐 아니라 푸짐한 사은품까지 선택해 받아 볼 수 있다.

애플 맥북 MC516는 멀티터치 트랙패드, 자유로운 화상채팅, 13.3인치형 글로시와이이드 스크린, 1회 충전으로 7시간 이상 사용 가능한 배터리 등 이미 그 성능은 네티즌들 사이에서 이미 유명하다.

코어2듀오 프로세서를 탑재한 13인치형 맥북 프로 역시 엔비디아 지포스 320M 그래픽 칩을 탑재해 종전 모델보다 최대 80% 빠른 그래픽 처리 능력을 가졌으며 상황에 따라 인텔 내장 그래픽 칩과 외장 그래픽 칩을 전환해가며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이 제품이 외부 전원 없이 배터리만으로 최대 10시간 구동 가능하다고 강조했던 모델이다.

맥북에어는 4세대로 겉모양에서부터 속에 이르기까지 많은 것이 바뀌었다. 4세대 맥북에어는 기존 13.3인치 디스플레이의 13인치 모델과 더불어 11.6인치 디스플레이를 쓴 11인치 모델이 추가됐다. 특히 11인치의 64GB SSD 모델은 1㎏ 조금 넘는 무게로 휴대성까지 갖췄다.

새로운 맥북에어의 하드웨어 특징을 정리하면CPU 파워는 보통, 디스크 성능은 SSD를 채택한 탓인지 메일이나 웹 사용에 있어 매우 만족스럽다. 맥북에어는 SNS나 블로그 등 웹서핑을 하고 메일이나 채팅으로 커뮤니케이션하는 사용자 들은 선택 할 수밖에 없는 제품이다.

또한 맥북프로2로 잘 알려진 뉴맥북프로 MC700KH 제품은 인텔의 데이터 전송 기술인 썬더볼트 기술을 이용해 전송 속도를 기존 USB 2.0보다 20배, USB 3.0보다 2배 빠른 초당 10기가바이트(GB)로 높였다. 풀 HD급 영화 한 편을 전송하는데 불과 30초 밖에 걸리지 않는 셈으로 지금까지 출시된 노트북 중에서 가장 빠른 속도를 지원한다.

와이브로와 결합되어 나가는 13인치형 뉴맥북프로 MC700KH은 2.3기가헤르쯔(GHz) 인텔코어i5 프로세서와 2.7GHz 인텔 코어 i7 중 택일이 가능하다. 터보 부스트로 속도를 최대 3.4GHz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높은 품질을 자부하는 애플맥북 시리즈는 고객들의 호응 또한 높은데 와이브로50G요금제를 이용하면 애플 맥북과 7회선까지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EGG모뎀과 함께 받아 볼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