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정림동 우성아파트 앞 차량이 물에 잠긴 모습. (제공: 독자) ⓒ천지일보 2020.7.30
대전 서구 정림동 코스모스아파트 앞 차량이 물에 잠긴 모습. (제공: 독자) ⓒ천지일보 2020.7.30

[천지일보 대전=김지현 기자] 대전에 30일 오전 홍수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밤새 내린 엄청난 물폭탄으로 침수 피해가 잇따르고 있다.

대전 서구 정림동 코스모스아파트 출입구까지 물이 들이찼으며 차량 위쪽까지 물에 잠겨있는 상태이다.

소방대원들이 현재 아파트 안에서 나오지 못한 주민들을 구출하는 작업을 하고 있다.

세종시에도 전동면 송성리 한덕산업 내 하천 수난사고가 발생했다

한덕산업 관계자에 따르면 30일 오전 7시 20분경 한덕산업 덤프트럭이 다리(공장 내 교량)를 건너는 중 급류에 의해 전도된 상황이다.

급류에 의해 운전자 1명이 탈출하지 못하고 차량에 고립된 상황에서 전의119안전센터 및 구조대가 현장도착하여 인근 중장비(페로다)를 이용하여 인명을 구조했다.

세종시에 30일 오전 밤새 내린 비로 전동면 송성리 한덕산업 내 하천 수난사고가 발생한 모습. 소방대원이 작업을 하고 있다. (제공: 세종시) ⓒ천지일보 2020.7.30
세종시에 30일 오전 밤새 내린 비로 전동면 송성리 한덕산업 내 하천 수난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은 소방대원이 구조 작업을 시작하고 있는 모습. (제공: 세종시) ⓒ천지일보 2020.7.30
(제공: 세종시) ⓒ천지일보 2020.7.30
세종시에 30일 오전, 밤새 내린 비로 전동면 송성리 한덕산업 내 하천 수난사고가 발생했다. 사진은 소방대원이 인명구조 작업을 하고 있는 모습. (제공: 세종시) ⓒ천지일보 2020.7.30

대전 서구청은 30일 오전 8시 30분 현재 서구 정림동 코스모스 아파트 앞 정림로 침수로 인해 통행 제한 중이니 우회해 달라고 당부했다.

대전 중구청은 30일 오전 8시경 밤새 내린 집중 호우로 대사동 및 주변 산사태 위험이 있고, 부사동 한솔 아파트 주변에도 산사태 우려되니 인근지역의 방문을 자제하고 우회도로를 이용해달라고 발표했다.

중구 안영교도 범람으로 인해 전면 통제 중이며, 대전역, 동산, 대동, 원동, 소정, 만년(성심병원 방향) 지하차도 및 대전천 하상도로 전구간 전면통제 중이다.

또 중구 안영교 서구 봉곡동 금곡교 범람으로 차량 전면 통제 중 우회해 달라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