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펫케어 패키지 지원 전달식에서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 류창수 상무(오른쪽)와 동물권행동 카라 전진경 상임이사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제공: LG유플러스)
U+펫케어 패키지 지원 전달식에서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 류창수 상무(오른쪽)와 동물권행동 카라 전진경 상임이사가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 (제공: LG유플러스)

[천지일보=정다준 기자] LG유플러스는 동물권행동 카라(KARA)와 경기도 파주에 있는 반려동물복지센터 더봄센터에 스마트견사(犬舍)와 묘사(猫舍)를 시범 구축해 유기동물 입양 활성화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스마트견사와 묘사에는 LG유플러스의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AI맘카(CCTV) ▲간식로봇 ▲원격제어 무드등 등 ‘U+스마트홈 펫케어’을 설치해 유기동물 돌봄에 활용한다.
AI맘카는 반려동물의 질병, 장애, 이상행동 등을 지속적 관찰할 수 있어 센터에 처음 입소한 유기동물의 적응 상황을 확인할 수 있다.
간식로봇은 스마트폰 앱으로 직접 조종하며 반려동물과 놀아 줄 수 있고 반려동물이 혼자 있는 시간을 설정해 놀아주거나 간식을 줄 수 있다. 활동 모습을 AI맘카로 보거나 영상으로 남길 수 있다.
무드등은 반려동물의 안정을 위해 스마트폰 앱으로 은은한 조명과 음악을 켤 수 있다. 9월부터 반려동물 안정에 도움이 되는 전용음악이 추가되 더욱 효과적인 정서 관리가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LG유플러스는 유기동물의 입양 활성화와 빠른 적응을 위해 카라와 협력, 유기동물 입양 가정에 반려동물 전문 인공지능 서비스 U+스마트홈 펫케어 서비스를 무료 제공하기로 했다.
LG유플러스 홈상품그룹장 류창수 상무는 “반려동물을 24시간 지켜주고 돌봐주는 U+스마트홈 펫케어 패키지는 반려동물을 가정에 혼자 두고 출퇴근해야 하는 환경 등으로 입양을 망설이는 가족에 LG유플러스 스마트홈 기술로 안심할 수 있는 입양 환경을 조성하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