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하는 문 대통령(대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대전 유성에 위치한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첨단 무기와 군사장비를 시찰한 뒤 현황보고를 받기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   국방과학연구소는 올해로 창설 50주년(8월6일)을 맞는다.
(대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23일 대전 유성에 위치한 국방과학연구소에서 첨단 무기와 군사장비를 시찰한 뒤 현황보고를 받기에 앞서 발언하고 있다. 국방과학연구소는 올해로 창설 50주년(8월6일)을 맞는다.

“글로벌 보건 대응과정서 함께하길”

[천지일보=명승일 기자]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가 문재인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내 한국의 코로나19 대응을 높게 평가했다.

윤재관 청와대 부대변인은 26일 브리핑에서 “지난 20일 빌 게이츠가 문 대통령 앞으로 서한을 보냈다”고 했다.

빌 게이츠가 문 대통령에게 서한을 보낸 건 이번이 처음이다.

빌 게이츠는 서한에서 “지금과 같은 어려운 시기에 문재인 대통령이 보여준 리더십과 대통령 내외의 세계 보건을 위한 노력에 사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국 정부와 빌&멜린다 게이츠 재단의 협력을 보다 강화하고 코로나19와 여타 글로벌 보건 대응과정에서 문 대통령과 함께할 수 있길 희망한다”고 했다.

앞서 빌 게이츠는 지난 4월 문 대통령과 전화통화를 통해 “대통령을 직접 만나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노력에 감사드리고 싶었다”며 “한국이 코로나19를 잘 관리해서 세계의 모범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