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가 니꺼냐' 키워드 등장. (출처: 네이버)
'나라가 니꺼냐' 키워드 등장. (출처: 네이버)

[천지일보=최빛나 기자] ‘나라가 니꺼냐’ 키워드가 25일 네이버 핫토픽 순위에 오르며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는 3040 누리꾼들이 네이버 실시간 검색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대책인 조세 저항 운동 및 주식 양도세 도입 정책을 비판하는 운동이다.

지난 1일부터 시작된 해당 캠페인은 ‘김현미 장관 거짓말’ ‘헌법 13조 2항’ ‘6.17위헌’ ‘문재인 지지 철회’ ‘소급위헌 적폐정부’ ‘조세저항 국민운동’ ‘임대차3법 소급반대’ ‘중도잔금 소급반대’ ‘못 살겠다 세금 폭탄’ ‘3040 문재인에 속았다’ ‘총선소급 민주당아웃’ ‘문재인 내려와’ 등의 키워드로 실시간 검색어 순위에 올랐다.

이들은 6.17 대책이 나오기 전 아파트를 분양받았으나, 정부의 정책으로 거주지가 조정 대상 지역 등의 규제 지역으로 묶이면서 주택담보대출(LTV)이 줄어들어 피해를 보고 있다고 호소하고 있다.

실검 챌린지, 거리 시위에 이어 이날 오후 중구 예금보험공사 앞에서는 정부의 부동산 규제에 항의하는 촛불집회까지 열며 현 정부를 압박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집회에서 정부가 집 가진 자를 죄인으로 몰며 징벌적 과세를 추진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부동산대책으로 피해를 입은 시민들은 조만간 위헌소송에서 나선다는 계획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