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회 간사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7.24
[천지일보=박준성 기자]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가 2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원회 간사단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천지일보 2020.7.24

“특검 도입도 강력히 추진”

[천지일보=이대경 기자] 미래통합당 주호영 원내대표는 24일 고(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 성추행 관련 피소 사실이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을 거쳐 청와대에 보고된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다. 아울러 당 차원에서 특검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상임위 간사단 회의에서 “박 전 시장 관련 성추행 사건이 이젠 성추행 사건을 넘어서 기밀누설, 수사포기 등 또다른 범죄와 결부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난 22일 박 전 시장 성범죄 피해자의 2차 기자회견 발표를 소개하면서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 부장이 경찰에 고소되기 하루 전 면담 신청을 받고, 피고소인이 누구냐고 물어 박원순이라고 했더니 면담 약속을 잡았다가 석연찮은 이유로 취소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나라 성범죄 최고 수사기관이라 할 수 있는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부장의 태도가 석연찮은 점이 너무 많다”면서 “박 시장이 피고소인이라고 알려지자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한테 보고가 된 것 같고 그 사실을 검찰도 부인하진 않은 것 같다”고 주장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성윤 지검장은 고 박 전 시장에게 알렸는지, 청와대에 보고했는지 분명 밝혀야 하는데 이 사건 수사를 지금 서울중앙지금이 맡고 있다”며 “수사를 받아야 하는 사람이 수사를 하고 있는 아주 우스운 일”이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검찰은 특검을 임명해서 서울중앙지검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이 어떤 조치를 했고, 이성윤 지검장이 보고를 받고 어떤 조치를 취했는지, 그 과정에서 공무상기밀누설이 없었는지 한 점 의혹 없이 수사해 국민께 밝혀야 한다”며 “통합당은 특검 도입을 강력히 준비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