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청 전경. (제공: 전주시) ⓒ천지일보 2020.7.23
전주시청 전경. (제공: 전주시) ⓒ천지일보 2020.7.23

‘덕진공원 스토리텔링&추억의 사진 공모전’

오는 8월 31일까지, 공원에 담긴 추억 홍보

[천지일보 전주=신정미 기자] 전주시가 대표적인 도심 속 휴식공간인 덕진공원을 소재로 한 사진과 그림, 영상 및 이야기 자료를 모아 덕진공원 스토리텔링 북을 제작해 시민·여행객과 함께 공유하기로 했다.

전주시와 ㈔꼭두는 오는 8월 31일까지 ‘덕진공원 스토리텔링&추억의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덕진공원의 옛 모습과 그 속에 담긴 시민들의 이야기 등 덕진공원에 담긴 다양한 추억을 홍보에 활용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 분야는 ▲A4용지 2매 분량으로 작성한 창작스토리(산문) ▲3분 이내의 영상 ▲그림 ▲만화 등 일러스트 파일 ▲추억이 담긴 사진(스캔 파일) 등이다. 모든 출품작은 반드시 덕진공원을 주제로 해야 한다.

응모 방법은 전주덕진공원 블로그에서 내려받은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작품과 함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응모 작품을 대상으로 주제 적합성·공감성·창의성·활용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를 진행한 뒤, 오는 9월 7일 블로그에 선정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정작에는 ▲대상 1명 온누리상품권 100만원 ▲최우수상 2명 온누리상품권 각 30만원 ▲우수상 5명 온누리상품권 각 10만원 ▲장려상 30명 온누리상품권 각 3만원 등 부상이 주어진다.

시는 향후 추억의 사진들은 덕진공원에 전시하고, 전시가 끝난 후에는 덕진공원 관광 홍보자료로 적극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 관계자는 “전라북도를 대표하는 관광지로 조성되고 있는 덕진공원을 시민들의 이야기가 살아 숨 쉬는 장소로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시민들의 추억이 담긴 소중한 자료들을 공유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