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온라인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동시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식품관 투홈 홍보 이미지. (제공: 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온라인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동시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식품관 투홈 홍보 이미지. (제공: 현대백화점)

‘현대식품관 투홈’ 론칭
새벽배송 수도권 확대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현대백화점이 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되는 신선식품과 F&B(델리·베이커리 등), 외부 유명 맛집의 가공식품뿐만 아니라 백화점 전문 식당가의 조리식품까지 총망라한 온라인 식품 전문몰을 선보인다. 특히 일부 점포에서만 시범 진행하던 ‘새벽배송’도 수도권 지역으로 확대해 본격 운영에 들어간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 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식품관 투홈’을 온라인 사이트와 모바일 앱을 통해 동시에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이름 그대로 ‘현대백화점 식품관 상품을 통째로 집에 배송해준다’는 콘셉트로 밤 11시까지 상품을 주문하면 다음 날 아침 7시 이전에 집으로 배송해준다.

현대식품관 투홈은 현대백화점 식품관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농·축·수산물 등 신선식품과 델리·베이커리·디저트 등 가공식품 중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상품 4000여개를 엄선해 새벽배송에 나선다.

육즙이 풍부하고 식감이 부드러운 60개월 미만의 암소 한우로 구성된 프리미엄 정육 상품과 프리미엄 한우 브랜드 ‘화식한우’를 비롯해 고당도 과일만 선별한 ‘H스위트’, 지정농장을 통해 희귀 품종을 한정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 ‘약속농장’ 등 총 300여개의 단독 상품을 선보이게 된다. 또한 현대식품관 투홈은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선보인 적이 없는 53개 외부 유명 맛집의 1000여개 가공식품도 단독으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 투홈에서 백화점 전문 식당가나 델리 브랜드 매장에서 즉석 조리한 식품을 집으로 직접 배달해주는 ‘바로투홈’ 서비스도 유통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온라인몰에서 백화점 전문 식당가와 F&B 매장에서 바로 조리한 식품을 집으로 배달해주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바로투홈 서비스를 무역센터점에 우선 도입해 입점한 50여개 브랜드의 1000여 개 상품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선보인다. 고객이 무역센터점 인근 3㎞ 내 지역을 배달 장소로 지정해 상품을 주문하면 1시간 내로 배달해준다.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브랜드별로 합산해 5만원 이상 구매하면 배달비는 무료이며 구매 금액대에 따라 배달비가 차등 적용된다. 4만원 이상 주문시 900원, 3만원 이상 주문시 1900원 등이다. 해당 서비스는 무역센터점에 이어 판교점 등 수도권 점포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손성현 현대백화점 온라인식품담당(상무)은 “이번 온라인몰 오픈은 백화점 식품관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보다 많은 고객들이 접할 수 있도록 판매 채널을 확대한 것”이라며 “기존 백화점 식품관 이용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신규 고객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백화점 기반의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