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KC 2020 Classic Dog Show’ 시상식 모습 (제공: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7.21
‘KKC 2020 Classic Dog Show’ 시상식 모습 (제공: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천지일보 2020.7.21

[천지일보=김빛이나 기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학과 계열, 반려동물관리 전공에서 최근 KKC 전용 행사장에서 열린 ‘2020 Classic Dog Show’에서 이재환 학생이 학생 신분으로는 최초로 최연소 전 견종 2위를 수상했다고 학교 측이 밝혔다.​

이재환 학생은 지난 도그쇼에서도 테리어 부문 1위를 차지하며 기량을 뽐냈다. 현직 애견미용사로 활동 중인 반려동물관리전공 교수 엄규리 교수에게 매주 2~3회에 걸친 미용 훈련을 받았으며, 현직 프로 핸들러의 세세한 지도의 결과로 최연소 전 견종 2위라는 좋은 성적을 거두었다.

이재환 학생은 “좋은 핸들러가 되기 위해서는 강아지를 좋아하는 마음뿐만 아니라 호흡과 교감도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아직도 배워야 할 부분이 많지만, 학교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좋은 교수님의 꼼꼼한 지도 덕분에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것을 배워 멋진 핸들러가 되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동물특성화학교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 반려동물학과 계열에서는 반려동물이 사람과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동물 훈련과 교정 방법을 가르치는 방법을 익힌다.

또한 반려동물의 위생과 청결을 관리하고 견종의 특성과 개성을 파악하는 방법과 특수한 임무를 수행하는 동물을 훈련하는 등 반려동물에 대한 지식을 실무를 통해 배우게 된다.

학교 관계자는 “본교 과정 수료 시, 학생의 역량과 노력에 따라 핸들러 1, 2, 3급, 반려견지도사(애견훈련사) 1, 2, 3급, 동물행동상담사, 클리커트레이너 등 자격증은 취득은 물론 교육부장관명의의 2년제 전문학사를 수여받게 된다”고 말했다.

현재 서울연희실용전문학교는 우선선발전형 원서접수 시 계열 관계없이 내신, 수능 성적 미반형으로 인·적성을 바탕으로 한 100% 면접​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학교 홈페이지에서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학과는 특수동물사육사, 동물훈련, 동물행동교정, 애견미용, 동물매개치료, 호텔조리, 호텔제과제빵, 커피바리스타, 푸드스타일리스트, 식공간연출, 실용음악의 세부전공이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