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 18일 ‘제2회 ㈔아르크배 한마음 기부 볼링대회’에 참석해 기부에 동참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0.7.20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이 18일 ‘제2회 ㈔아르크배 한마음 기부 볼링대회’에 참석해 기부에 동참했다. (제공: 천안시) ⓒ천지일보 2020.7.20

‘노조 취임식 축하금 등 200만원 기탁’
박상돈 “기부문화 확산과 나눔을 실천”
이근수 “시민의 봉사자 역할 충실할 것”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충남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이근수)이 지난 18일 ‘제2회 ㈔아르크배 한마음 기부 볼링대회’에 참석해 기부에 동참했다.

이날 노동조합 임원과 천안시청 볼링동호회(회장 윤석환) 20여명은 ㈔아르크(대표 최재권)가 주최한 볼링대회에 참석해 지역사회장애인들과 함께 볼링 연대 활동을 했다.

이번 볼링대회는 모금액으로 발달장애인의 직업재활 지원 및 예술 문화활동을 지원하고 교육실 공간 등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노조는 제5대 취임식이 코로나19로 취소돼 축하 화환 대신 받은 축하금 등 2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사측 대표로 볼링대회에 참석해 장애인과 게임에 참여한 박상돈 시장은 “이번 스포츠 활동이 공무원노동조합, 천안시민,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모여 기부문화를 확산하고 나눔을 실천하는 계기가 됐다”며 “시장으로서 시민들이 행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근수 천안시청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은 “지역사회 발달장애인들과 스포츠 문화 교류를 통해 연대하고, 장애인들의 직업재활과 교육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돼 기쁘다”며 “시민의 봉사자로서 노동조합 역할에 충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