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지일보=뉴스천지]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학생 4명이 자살한 데 이어 교수가 스스로 목숨을 끊는 사건이 발생했다.

경찰에 따르면 숨진 교수 박모(54) 씨는 지난 10일 오후 4시경 대전시 유성구 전민동 소재 아파트에서 주방 가스 배관에 목이 메어 있는 채로 가족에게 발견됐다.

박 씨의 아내는 “오늘 남편이 서울 집으로 오는 날인데 연락이 안 돼서 대전에 와보니 아파트 안에서 숨져 있었다”고 전했다.

아내 등에 따르면 박 교수는 최근 교과부의 종합 감사 결과에 연구 인건비 등 문제가 포함돼 있다는 사실을 전해 듣고 부담감을 느꼈던 것으로 알려졌다.

박 교수가 숨진 대전 자택에는 유서 3장이 발견됐다. 유서에는 “애들을 잘 부탁한다. 미안하고 사랑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최근 KAIST 학생들이 자살한 것과의 관련성에 대해 경찰은 “학생에 대한 언급은 없어 관련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며 “유족을 상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한편 박 교수는 지난 1996년 KAIST에 부임해 2007년 영년직 심사를 통과했고 생명과학 분야에서 저명한 학자로 알려져 지난해 2월에는 연구 성과를 인정받아 최우수교수로 선정됐으며 지난 1월에는 ‘올해의 KAIST인상’에 뽑히기도 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