主(주인 주) +毋(아니다 무)

[천지일보=뉴스천지] 독(毒)은 주인 주(主)와 아니다 무(毋)가 합한 자이다.

그럼, 주인의 성경적 의미는 무엇인가.“천국은 마치 품꾼을 얻어 포도원에 들여보내려고 이른 아침에 나간 집 주인과 같으니(마20:1” “충성된 사자는 그를 보낸 이에게 마치 추수하는 날에 얼음 냉수 같아서 능히 그 주인의 마음을 시원하게 하느니라(잠 25:13)” “한 사람이 두 주인을 섬기지 못할 것이니 혹 이를 미워하고 저를 사랑하거나 혹 이를 중히 여기고 저를 경히 여길 것임이니라 너희는 하나님과 재물을 겸하여 섬길 수 없느니라(마 6:24)” 등의 말씀을 통해서 ‘주인’은 바로 하나님, 나아가서는 예수님을 가리킨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따라서 신앙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청종하며 말씀 따라 살아가야 한다. 하지만 성경 역사를 보면 자신들의 주인이신 하나님의 말씀에 거역하며 사단에 의해 미혹된 삷을 산 신앙인들이 시대마다 있었음을 알 수 있다. 아담 범죄로 인해 떠나가신 하나님께서 회복의 역사를 펼치시는 곳에는 항상 사단 또한 존재해 하나님의 역사를 훼방한다.

“그들의 포도나무는 소돔의 포도나무요 고모라의 밭의 소산이라 그들의 포도는 쓸개 포도니 그 송이는 쓰며 그들의 포도주는 뱀의 *독이요 독사의 *악독이라(신 32:32~33)”

“그러므로 만군의 여호와 내가 선지자에 대하여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그들에게 쑥을 먹이며 *독한 물을 마시우리니 이는 사악이 예루살렘 선지자들에게로서 나와서 온 땅에 퍼짐이라 하시니라(렘 23:15)”라는 말씀에서, 독은 하나님이 말씀이 아닌 사단의 말임을 알 수 있다.

즉, 毒(독 독)이란 주님(主)의 말씀이 아닌(毋) 사단의 말이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