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된 ‘2020 장애인고용 촉진대회’에서 CJ프레시웨이 김태균 인사담당(왼쪽)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CJ프레시웨이) ⓒ천지일보 2020.7.17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 JW 메리어트호텔에서 진행된 ‘2020 장애인고용 촉진대회’에서 CJ프레시웨이 김태균 인사담당(왼쪽)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 CJ프레시웨이) ⓒ천지일보 2020.7.17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CJ프레시웨이가 지난 16일 서울 서초구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2020 장애인고용 촉진대회’에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30회를 맞는 ‘장애인 고용촉진대회’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에 공로가 있는 사업주, 맡은 업무에 전념해 모범이 되는 장애인 노동자, 장애인 고용에 헌신한 업무 유공자를 포상하는 행사로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주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3년간 장애인 채용을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으며 지난해 6월 기준으로 장애인 146명이 근무중이다. 이 중에서도 중증 장애인을 60% 넘게 채용하는 등 장애 구분 없는 고용확대 노력을 인정받았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지역별로 장애인 채용을 전담하는 담당자를 배치하고 자체 지원금 제도를 운영해 매년 장애인 채용을 늘려가고 있다”며 “현장에서는 안전하고 쾌적한 근무환경을 제공키 위한 노력과 고용 안정화·처우개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해 채용뿐만 아니라 근무 지속성을 함께 강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