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술교육대-천안시기업인협의회, 취업·현장실습 업무협약 체결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7.15
한국기술교육대-천안시기업인협의회, 취업·현장실습 업무협약 체결 (제공: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천지일보 2020.7.15

[천지일보 천안=박주환 기자] 한국기술교육대학교(총장 이성기)가 15일 ㈔천안시기업인협의회(회장 문필해)와 한국기술교육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취·창업과 기술협력 분야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기술교육대 이성기 총장, 진경복 부총장, 이규만 산학협력단장, 박해웅 대외협력실장, 이병렬 경력개발·IPP실장, 천안시기업인협의회 문필해 회장(대일공업 대표이사), 윤종환 상임부회장, 최계열 수석부회장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학생 취·창업지원에 관한 사항 ▲체험형 인턴(현장실습) 참여에 관한 사항 ▲재직자교육 프로그램에 관한 사항 ▲국책사업참여 및 공동연구개발을 위한 상호교류에 관한 사항 ▲상호 이해와 협력증진을 위한 정보 교류에 관한 사항 등이다.

협약에 따라 ㈔천안시기업인협의회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의 재학생 및 졸업생들에게 취업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특히 한국기술교육대학교가 보유한 산학협력 공간 및 기자재를 활용해 협의회에 소속된 기업의 기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성기 총장은 “충남을 대표하는 천안지역 300여 기업이 가입한 천안시기업인협의회와 업무협약을 계기로 한국기술교육대의 우수 학생들이 취업역량과 현장 실무 능력을 한층 더 배양하고 산학협력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