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상기 통일부 대변인. (출처: 통일부 홈페이지 캡처)
여상기 통일부 대변인. (출처: 통일부 홈페이지 캡처)

“국회에 증빙자료 제출… 홈페이지만 봐도 확인 가능”

[천지일보=김성완 기자] 통일부가 15일 이인영 통일부 장관 후보자 아들 유학비용과 관련해 논란이 일고 있는 데 대해 “악의적이고 왜곡된 보도”라며 “국회에 관련 증빙 자료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여상기 통일부 대변인은 이날 정부서울청사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인사청문회 준비팀에 확인한 결과 이 후보자 자녀가 스위스에 1년간 유학하며 지출한 학비는 1만 220 스위스프랑, 당시 한화로 약 1,200만 원”이라며 이같이 답했다.

그러면서 여 대변인은 “이 후보자의 자녀가 스위스 학교에 다니면서 연간 2만 5천 달러를 지출했다는 보도는 명백히 사실이 아니다”라면서 “해당 학교의 인터넷 홈페이지만 봐도 충분히 확인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악의적으로 왜곡 보도한 데 대해 유감을 표명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전날 한 언론은 “이 후보자 아들이 공부했다는 바젤 디자인 학교도 학과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등록금만 연간 2만 5000달러 이상이고, 학교의 공식 장학금은 없다”며 “학비와 생활비 부담이 만만치 않았을 것으로 이 후보자가 장관을 하려면 국민이 납득할 만한 소명이 필요하다”고 보도했다.

다만 여 대변인은 아들의 유학을 지원한 ‘비인가 대안학교’에 이 후보자의 배우자가 이사회 이사로 활동 중인 사안에 대해선 “추가 발표가 있을 것”이라면서 “후보자와 관련돼서 말씀드릴 수 있는 준비된 사항은 여기까지다”라고 말을 아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