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강진군이 지난 10일 칠량농공단지에서 어업회사법인 ㈜예원과 대원식품㈜의 해조류 가공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승옥 군수가 ㈜예원과 대원식품㈜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 (제공: 강진군) ⓒ천지일보 2020.7.14
전남 강진군이 지난 10일 칠량농공단지에서 어업회사법인 ㈜예원과 대원식품㈜의 해조류 가공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이승옥 군수가 ㈜예원과 대원식품㈜를 둘러보고 있는 모습. (제공: 강진군) ⓒ천지일보 2020.7.14

[천지일보 강진=김미정 기자] 전남 강진군이 지난 10일 칠량농공단지에서 어업회사법인 ㈜예원과 대원식품㈜의 해조류 가공공장 준공식을 개최했다.

군에 따르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발열 체크, 손 소독 시행, 마스크 배부 등 방역 조치를 철저히 하고 참석인원도 최소한으로 줄여 조촐하게 진행됐다. 준공식에는 이승옥 강진군수, 위성식 강진군의회 의장 등이 참석했다.

대원식품㈜는 2018년, ㈜예원은 2019년에 전라남도 및 강진군과 투자협약을 체결했으며 2019년 7월 공장 건설에 착공했다. 이후 지난 4월 해조류 가공공장을 준공하고 지난 10일 준공식을 개최했다.

㈜예원은 대원식품㈜ 김창헌 대표와 신안천사김 권동혁 대표가 공동대표로 설립한 어업회사법인으로 대원식품㈜는 해조류 수출 가공 클러스터 조성 및 경제적 시너지를 높이는 협력관계를 구축하고자 ㈜예원과 함께 강진에 공장을 증설했다.

권동혁 ㈜예원 대표는 “강진을 해조류의 메카로 해조류 수출 전진 기지의 교두보로 만들겠다”며 각오를 다짐했다. 대원식품㈜ 김창헌 대표는 “강진군 하면 해조류 가공식품이 떠오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더불어 강진군의 지역경제 발전과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칠량농공단지는 4만 5000평 규모로 지난 2011년 100억원을 투입해 조성됐다. 현재 24개의 수산물 가공 및 식료품 제조업체가 입주해 가동 중이다.

특히 지난달 30일에는 단지 내 관리사무소 및 판매장을 개장해 칠량농공단지 입주기업에서 생산한 해조류 제품과 관내에서 생산한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다.

이승옥 군수는 “㈜예원과 대원식품㈜는 칠량농공단지에 195억원을 투자해 50여명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추후 순차적으로 고용을 늘릴 계획”이라며 “세계적인 대형 유통업체인 코스트코와 계약을 체결해 강진에서 생산한 제품을 수출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촉망받는 글로벌 식품회사가 강진군과 더불어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협조하겠다”고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