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산대 없는 무인편의점 ‘아마존 고’를 선보인 아마존이 이번엔 계산이 필요 없는 ‘스마트 쇼핑카트’를 공개했다(출처: 뉴시스)

계산대 없는 무인편의점 ‘아마존 고’를 선보인 아마존이 이번엔 계산이 필요 없는 ‘스마트 쇼핑카트’를 공개했다(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온유 객원기자] 계산대 없는 무인편의점 ‘아마존 고’를 선보인 아마존이 이번엔 계산이 필요 없는 ‘스마트 쇼핑카트’를 공개했다.

AP통신은 아마존이 14일(현지시간) 쇼핑객이 카트에 담는 상품을 스스로 감지해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아마존 대시 카트’를 선보였다고 보도했다.

‘스마트 쇼핑카트’는 내장된 카메라와 센서, 저울을 이용해 고객이 카트 안에 담은 제품을 인식한다.

AP통신에 따르면 아마존 대시 카트는 상품을 카트에 넣거나 뺄 때마다 자동으로 제품을 감지한다며 타 기업에서도 유사한 스마트 쇼핑카트를 제작 중이지만, 대다수는 상품을 카트에 내려놓기 전에 스캔하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아마존 대시 카트는 올해 말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새로 문을 여는 슈퍼마켓에 처음 도입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아마존은 일반 매장에서 쓰일 수 있는 ‘손바닥’ 결제 단말기를 내놓는다. 이 시스템이 현실화되면 고객들은 카드를 꺼내거나 지문 인식 없이 기계에 손바닥만 비추고 결제를 할 수 있다.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최근 아마존이 손바닥 인식 결제 시스템 구축에 나섰고 최근 비자카드와 공동 개발에 착수했다고 보도했다.

아마존은 사용자의 손바닥 이미지를 본인의 신용카드 및 직불카드 계좌와 연동해 시행하며 사용자는 처음 사용 시 단말기에 카드를 투입한 뒤 손바닥 이미지를 등록하고 이후에는 단말기 스캐너에 손바닥만 대면 결제를 마칠 수 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은 전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