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와 SBS가 선보이는 ‘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엄빠(엄마아 빠) 교실’ 이미지. (제공: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와 SBS가 선보이는 ‘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엄빠(엄마아 빠) 교실’ 이미지. (제공: LG유플러스)

[천지일보=이승연 기자] LG유플러스가 SBS와 ‘아이교육’을 주제로 정기 유튜브 라이브 방송 ‘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엄빠교실’을 공동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이들나라와 함께하는 엄빠교실’은 각계 각층 최고의 전문가들이 자녀 육아와 교육에 관한 부모들의 고민에 대해 솔루션을 제공하는 국내 최초 ‘육아정보 소통 라이브쇼’다. 오는 7월 19일부터 9월 20일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총 10회에 걸쳐 U+tv 996번 채널과 SBS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된다.

주제는 ▲독서 ▲성·유해 콘텐츠 ▲운동 ▲체험 ▲영어 ▲훈육 ▲유치원 ▲초등학교를 비롯해 고객이 직접 투표한 2가지를 선정, 총 10가지 주제에 대해 토크쇼를 진행한다. 특히 ▲영어교육 전문가인 이상민 경희대학교 영어교육학 교수(영어) ▲아동공부법 전문가 노규식 박사(훈육) 등 주제별 전문가를 초청해 심도 있는 교육을 이끌어낼 예정이다.

먼저 ‘독서 교육’을 주제로 하는 첫 회 방송에는 ‘구름빵’ ‘알사탕’ 등 인기 그림책을 펴내고 올해 4월 한국인 최초로 ‘아동문학계의 노벨상’인 아스트리드 린드그렌상을 수상한 백희나 그림책 작가가 함께 자리한다. 또 ‘아빠, 엄마와 함께하는 동화처방전’ ‘책과 함께 성장하는 아이’ 등의 주제로 부모 대상 강연 경험이 많은 김지은 아동문학평론가도 출연해 독서교육 노하우를 공유한다.

라이브 방송에 참여한 고객들은 직접 아이교육 관련하여 궁금한 내용들을 실시간 채팅기능을 통해 질의·응답하거나 전화연결을 통해 고민을 상담할 수 있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백희나 작가 전집 등 푸짐한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지난 3월 24일 LG유플러스와 SBS는 아이교육이 고민인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영어교육 전문가 이상민 경희대학교 영어교육학 교수가 함께 영어에 대한 부모의 고민을 소통하고 해결책을 제시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을 진행, 42만명 이상의 시청자를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어 이 같은 정기 방송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이번 생방송은 LG유플러스와 SBS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 계정은 물론 U+tv 996번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방송 이후에는 오는 27일부터 U+아이들나라 ‘부모교실’ 메뉴를 통해 해당 VOD 콘텐츠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