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대본 “세계 하루 신규확진자 20만명… 코로나 유행 확산기”
중대본 “세계 하루 신규확진자 20만명… 코로나 유행 확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 본부장 (출처: 뉴시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 본부장 (출처: 뉴시스)

[천지일보=이수정 기자] 방역당국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세계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20만명을 넘어 최다 기록을 갱신하고 있는 등 코로나19 유행의 확산기라고 진단했다.

정은경 중앙방역대책본부(중대본) 본부장은 13일 충북 오송 질병관리본부에서 열린 정례 브리핑에서 “세계보건기구(WHO) 발표에 따르면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 유행이 계속 증가하고 신규 확진자 수도 20만명을 넘어 최다 기록을 계속 바꾸고 있다”며 “어느 나라도 코로나19 유행의 정점을 예측할 수 없는 유행의 확산기”라고 말했다.

이어 “많은 국가가 봉쇄나 이동 제한을 풀고 방역조치를 완화한 이후 환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면서 “미국, 브라질, 인도 등에서도 환자 발생이 하루에 2만명에서 6만명까지 급증하고 있고 유행이 다소 감소하던 일본과 독일, 홍콩 등에서도 확진자가 다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정 본부장은 또 “코로나19 유행에 대한 장기전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근본적인 대안인 백신과 치료제 개발에 최선을 다해야겠지만 여전히 불확실성이 있다. 코로나19 감염 위험을 안전하게 통제하면서 일상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코로나와 함께 안전하게 살아가기 ‘위드 코로나’를 정착시키기 위해 사회 각 분야에서 환경, 문화, 제도 등을 개선해나가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방수 2020-07-15 18:47:35
제발 빨리 끝나는 그날이 속히오길 ㅜ ㅠ

김예은 2020-07-14 17:55:38
치료제가 빨리 만들어져서 코로나가 끝났으면 좋겠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