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가평군청. ⓒ천지일보DB
경기도 가평군청. ⓒ천지일보DB

[천지일보 가평=김성규 기자] 경기도 가평군(군수 김성기)이 취업 맞춤형 교육을 통해 취업난 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지난해 호텔객실관리사 양성교육, 조경관리사, 온라인마케팅 등 재취업 교육의 다양한 취업프로그램을 진행해 취업연계 실적을 이끌어 냈다.

먼저 호텔객실관리사 교육 이수자 22명중 15명이 관련분야에 취업해 68%의 취업률을 기록했다.

또 온라인마케팅 교육 이수자 22명중 13명이 사무직 관련분야에 조경관리사 재취업 교육 이수자 26명중 9명이 조경·산림분야에 취업해 각각 59%와 35%의 취업률 보였다.

군은 올해에도 관내 취업취약계층과 전 계층을 아우를 수 있는 맞춤형 일자리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하반기에는 다문화·장애인을 대상으로 ‘마트캐셔 전문가 양성교육’과 청년층을 대상으로 ‘온라인 마케팅’ 취업 프로그램을 진행 할 예정이다.

또 일자리상담, 알선매칭, 동행면접 등 다양한 취업지원교육 운영으로 관내 모든 구직자들이 적성에 맞고 원하는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군은 이달 7일부터 관광·숙박시설의 건물관리와 청소·미화 분야 등 환경관련 취업능력 향상을 위해 취업 경쟁력이 낮은 4050 중장년을 대상으로 ‘건물미화관리사 전문가 양성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가평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최근 가평관내 대규모 아파트와 빌라 등 신축 건물들이 급증하면서 환경관련 취업연계 가능성도 한층 높아질 것 대비해 마련됐다”고 말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