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원스님의 종교산책’ 13일 8대 종단 비교 ‘응답받는 기도를 하려면?’… 제사는 왜 지내나
‘혜원스님의 종교산책’ 13일 8대 종단 비교 ‘응답받는 기도를 하려면?’… 제사는 왜 지내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지일보=이지솔 기자] 우리 역사와 삶 속 깊숙이 자리한 종교의 화합과 상생의 길을 모색해보고자 시작된 ‘혜원스님의 종교산책’ 11회가 13일 오후 3시 시청자들을 만난다.

‘혜원스님의 종교산책’은 알면 쓸모 있는 종교상식 ‘알쓸종상’, 우리나라에 공존하는 다양한 종교에 대한 특성을 비교해보는 8대종단 비교 코너 등 알찬 세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 11회에서는 먼저 ‘알쓸종상’ 주제로 신과의 언약을 뜻하는 ‘제사(미사, 법회, 예배 등)’의 기원과 의미를 살핀다.

8대 종단비교 코너에서는 인간에 대한 불교, 천주교, 개신교, 유교, 원불교, 대종교, 천도교, 이슬람교 등의 시각을 알아본다. 이번 회차에서는 8대 종단이 하는 응답받는 기도의 방법과 의미를 조명해볼 예정이다.

한 주간 이슈를 아우르는 종교이슈3 코너도 진행된다.

진행은 대한불교 임제종 평인사 주지 혜원스님이 맡았으며, 고정 패널로는 민족도교 김중호 도장과 천지일보 강수경 기자가 나선다. 방송은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되며 천지TV가 중계한다.

혜원스님의 종교산책 프로그램은 매주 월요일 오후 3시 시청자를 맞는다. 방송은 천지일보 홈페이지에서 기사 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