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사 1교 금융교육’ 동영상 초등학교 저학년편 (제공: NH농협손해보험) ⓒ천지일보 2020.7.13
NH농협손해보험이 제작한 ‘1사 1교 금융교육’ 동영상 초등학교 저학년편 (제공: NH농협손해보험) ⓒ천지일보 2020.7.13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생활 습관 형성 위한 맞춤형 교육 제공

[천지일보=김현진 기자]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창수)이 코로나19로 자매결연 학교를 대상으로 한 방문교육이 어려워짐에 따라 ‘1사1교 금융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배포했다.

‘1사1교 금융교육’은 금융회사가 전국의 초·중·고교와 결연을 맺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동영상은 총 3편으로 구성돼 있으며,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중학생을 대상으로 각각 ‘돈(화폐)의 이해’ ‘용돈과 저축의 중요성’ ‘금융과 보험’이라는 주제로 눈높이에 맞춰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해당 동영상은 NH농협손해보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H농협손해보험 김훈 소비자보호실장은 “금융교육 동영상이 학생들의 올바른 금융지식 습득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1사1교 금융교육 적극 참여를 통해 학생들이 건강한 금융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손해보험은 지난 2017년 13개 학교를 시작으로 2020년 현재 36개 학교와 결연을 맺고 ‘1사1교 금융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