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3900원 와인’ 매일 1만병씩 팔린다
롯데마트 ‘3900원 와인’ 매일 1만병씩 팔린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마트 직원이 매장에 진열된 3900원 와인 ‘레알 푸엔테(Real Fuente)’을 살펴보고 있다. (제공: 롯데마트)
롯데마트 직원이 매장에 진열된 3900원 와인 ‘레알 푸엔테(Real Fuente)’을 살펴보고 있다. (제공: 롯데마트)

[천지일보=정인선 기자] 롯데마트가 지난 6월 선보인 3천원대 초초저가 와인 ‘레알 푸엔테(Real Fuente)’가 일평균 1만병씩 팔려나가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기 소진이 예상되자 롯데마트는 50만병 추가 수입을 결정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레알 푸엔테’는 일평균 1만병씩 판매되며 초도 물량이 2주 만에 절반 이상 판매됐다. 또한 ‘레알 푸엔테’ 출시 이후 롯데마트 와인 상품군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90% 신장했으며 와인 신규고객 유입 비율이 약 60%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마트는 이 같은 호응에 힘입어 ‘레알 푸엔테’에 이어 지속적으로 다양한 가성비 와인을 선보일 계획이다.

‘레알 푸엔테’는 스페인 전통과 현대 양조 기술이 접목된 와인으로 부드러운 쌉싸름한 맛과 질감이 특징인 스페인 토착 품종 와인이다. 일반적으로 초저가 와인으로 불리는 5천원대 와인은 대형마트의 와인장터 행사 기간에 한시적으로 만나 볼 수 있는 가격이었지만, 고객들의 저가 와인에 대한 수요를 고려해 상시 판매로 진행함과 더불어 3900원짜리 초초저가 와인도 선보이게 됐다. 롯데마트가 ‘레알 푸엔테’를 이러한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생산 와이너리에 대한 철저한 탐색과 와인에 대한 품질 체크, 수입물량 확보를 통한 합리적인 가격대 형성 등이 어우러져 수반된 결과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