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의장. ⓒ천지일보 2020.7.8
윤미경 의왕시의회 의장이 8일 제269회 임시회를 시작으로 제8대 후반기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제공: 의왕시) ⓒ천지일보 2020.7.8

제269회 임시회 개회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

[천지일보 의왕=이성애 기자] 의왕시의회(의장 윤미경)가 8일 제269회 임시회 개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제8대 후반기 의정활동에 들어갔다.

이번 임시회 회기 중에는 집행부의 33개 관·과·소 및 의왕도시공사를 대상으로 2020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청취할 예정이다.

상정된 주요 안건은 ▲의왕시 통반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시세 감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지하안전위원회에 관한 조례안 등 조례안 8건, 동의안 1건 등 총 13건의 안건을 처리할 예정이다.

또한 윤미근 의원이 발의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C노선 의왕역 정차 기본계획 반영을 위한 촉구 결의안’을 의원 만장일치로 채택하고 GTX-C노선이 의왕역에 정차할 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해 줄 것을 집행부에 당부했다.

윤미경 의장은 개회사에서 “‘시민이 주인이 되는, 시민과 함께 하는 열린 의회’를 만들기 위해 동료의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해 시의 각종 현안에 대해 다양한 정책과 대안을 제시하는‘일 잘하는 의회’를 만들겠다”며 의정활동 포부를 밝혔다.

아울러 “새롭게 출발하는 제8대 후반기 의왕시의회가 17만 의왕시민의 행복한 삶을 지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약속했다.

천지일보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저작권자 © 천지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